로펌 율촌, 스마티스트 캠퍼스 법률자문 업무협약
로펌 율촌, 스마티스트 캠퍼스 법률자문 업무협약
  • 기사출고 2019.01.25 09: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제샌드박스 등 관련 법률 지원

법무법인 율촌이 1월 23일 교육콘텐츠 전문기관인 '김재규교육그룹', 블록체인 ICT 기업인 '에듀해시-DXC테크놀로지'와 4차산업기술이 접목된 스마티스트 캠퍼스와 규제샌드박스 진행에 대한 협약식을 가졌다.

◇법무법인(유) 율촌이 교육콘텐츠 전문기관 '김재규교육그룹',  블록체인 ICT 기업 '에듀해시-DXC테크놀로지'와 지난 1월 23일(수) '4차산업기술이 접목된 스마티스트 캠퍼스와 규제샌드박스 진행에 대한 협약식'을 가졌다.
◇법무법인 율촌이 1월 23일 '김재규교육그룹', '에듀해시-DXC테크놀로지'와 4차산업기술이 접목된 스마티스트 캠퍼스와 규제샌드박스 진행에 대한 협약을 맺었다.

스마티스트 캠퍼스는 블록체인 기반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교육인프라를 통해 강의와 학생 관리, 커뮤니티 관리 등이 가능해지는 세계최초의 지능형 캠퍼스로, 김재규교육그룹과 에듀해시-DXC테크놀로지가 경북 안동에 블록체인 기반 스마티스트 캠퍼스(Smartest Campus)를 설립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캠퍼스 설립 과정에서 빚어지는 각종 규제와 법적 요소들이 이슈로 제기되고 있으며, 율촌이 규제샌드박스 등 관련 법안과 규제 등에 대해 법률자문을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규제샌드박스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규제를 면제하거나 유예해 주는 제도로, 최근 ICT 산업에 최초로 적용되어 신기술 · 신산업 창출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율촌은 작년 10월 에듀해시-DXC테크놀로지와 '비즈니스를 극대화하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의 효율적인 도입'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를 개최하기도 했다.

리걸타임즈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