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18년 9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18년 9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18.09.01 19: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용 승계' 묵시적 청탁 근거
심슨 대처 한국 철수 배경 등 추적

Legal Times 2018년 9월호(통권 122호)가 나왔습니다! 정기독자 여러분에게 배송 중입니다.

◇리걸타임즈 2018년 9월호
◇리걸타임즈 2018년 9월호

사회적으로 큰 주목을 받은 세 개의 판결을 포커스로 심층분석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국정농단 사건 항소심 재판부가 조목조목 지적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승계작업'에 대한 묵시적 청탁 인정 근거와 위력에 의한 간음죄로 기소된 안희정 전 충남지사와  '그림대작'에 따른 사기 혐의로 기소된 조영남씨가 무죄판결을 받은 이유를 상세하게 추적했습니다.

상시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중견 변호사들의 대형 로펌 이탈과 중소 로펌 설립 움직임에 대해선, 일종의 한국 로펌업계의 구조조정 과정으로 파악하는 이병주 전 대한변협 기획이사를 인터뷰해 대형 로펌 분화의 배경과 이러한 움직임이 법률시장에 던지는 의미에 대해 짚어보았습니다.

미국 로펌 심슨 대처가 서울사무소를 폐쇄하게 된 배경, 소송사태로 번지며 변호사들에게 일종의 특수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BMW 화재사태도 현장 취재를 통해 진전 내용을 보도합니다.  

이번 달 '법조 이 사람!'은 난민 박사로 유명한 황필규 변호사 이야기입니다. 변호사 공익활동의 국제화를 위해 애쓰는 그의 숨은 노력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미혼, 비정규직일수록 성희롱피해 대응에 소극적이라는 노성훈 경찰대 교수의 설문조사 분석 결과도 상세하게 보도합니다.

'지재산책'에선 북한의 특허제도에 대해, '기업과 법'에선 각종 투자계약서에 얽힌 여러 논점을 소개합니다. 영업양수도에 있어서의 IT자산의 처리를 안내한 'IT와 법', Cross-border M&A를 집중조명한 'M&A 이야기'도 함께 실렸습니다. '세금과 법'에선 최근 논란이 뜨거워지고 있는 부동산 보유세를 다뤘습니다.

'이 사건 이 판결'도 정보가치가 높은 모두 16개의 판결을 담아 독자 여러분 곁을 찾아갑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및 낱권 구입 문의는 (02)3476-2015.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