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18년 7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18년 7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18.07.02 23: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무소 5년' 링크레이터스의 한국전략
김준현 변호사의 조언, 대북투자 체크포인트

Legal Times 2018년 7월호(통권 120호)가 나왔습니다! 정기독자 여러분에게 배송 중입니다.

◇리걸타임즈 2018년 7월호
◇리걸타임즈 2018년 7월호

서울사무소 오픈 5주년을 맞은 링크레이터스의 한국전략을 커버스토리로 소개합니다.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런던에서 날아온 기디온 무어 글로벌 매니징 파트너를 인터뷰했습니다.

중국 로펌 최초로 한국에 진출한 IP 전문의 리팡법률사무소도 만나보았습니다. 리팡 서울사무소에선 특히 한국기업들이 중국시장에서 애를 먹고 있는 짝퉁 방지와 피해구제를 중점 업무로 제시해 벌써부터 높은 관심을 사고 있습니다. 

뉴욕남부지검 검사장 직무대행을 끝으로 클리어리 가틀립의 송무 분야 파트너로 복귀한 김준현 변호사가 해외진출 한국기업들에게 보내는 조언도 잡지 7쪽의 깊이 있는 인터뷰로 조명했습니다. 그는 미국의 법무 · 검찰직을 지원한 한국계 인사 중 가장 높은 자리에 올랐던 주인공으로, 뉴욕타임즈도 그가 전임 검사장을 뛰어넘는 활약을 보여주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반도 정세가 대립과 갈등 국면에서 평화와 협력의 방향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남북경협과 북한 투자를 모색하는 세미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리걸타임즈가 그 현장을 찾아 경제학자와 변호사 등 전문가들의 전망과 투자 리스크, 투자 관련 남북한 법제 등을 짚어보았습니다.  

싱가포르국제중재센터가 서울에서 주최한 젊은 변호사들을 위한 YSIAC 워크숍과 아카데미도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로 상세하게 정리했습니다. 국제중재의 중요한 절차인 문서제출절차와 국제중재의 효율성을 강화하는 제도인 Emergency Arbitration, Expedited Procedure, Early Dismissal이 이번 행사에서 다뤄진 주제들입니다.

전문 변호사들의 주옥같은 기고도 분야를 나눠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IT와 법'에선 AI 알고리즘을, 'Law & Money'에선 북한의 금융시스템, '기업과 법'에선 가상통화를 집중 분석했습니다.

아크리타스가 조사분석한 아태 로펌의 브랜드 인지도, 정부가 마련해 국회에 제출한 검 · 경 수사권 조정안, 갈수록 인기를 끌고 있는 '이 사건 이 판결'도 빠지지 않고 실렸습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및 낱권 구입 문의는 (02)3476-2015.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