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정 영국변호사, "국제건설 계약법의 이해" 출간
박기정 영국변호사, "국제건설 계약법의 이해" 출간
  • 기사출고 2018.04.23 14: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법, 영국 판례와 함께 설명
◇국제건설 계약법의 이해
◇국제건설 계약법의 이해

법무법인 율촌의 박기정 영국변호사가 《국제건설 계약법의 이해》를 출간했다.

이 책은 국제건설법의 근간인 영국법과 다양한 영국 판례를 고찰해 국제건설 계약법을 법리별로 설명한 것이 특징. 전세계적으로 국제건설 표준계약서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FIDIC 1999년 판을 영국법과 함께 검토하고 설명했으며, 대부분 국문과 영문을 동시 게재해 법률적 의미의 정확한 해석과 의사전달을 꾀했다.

특히 국제건설 계약과 분쟁 관련 실제 실무 경험을 통해 얻은 내용 등을 책자에 담아 지금껏 피상적인 수준에 머물던 국내의 국제건설법 수준을 높였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가. 박 변호사는 율촌 합류 전 영국 런던에 있는 국제건설 분쟁와 중재 분야의 최고 전문 로펌 중의 하나인 코벳 앤 코(Corbett & Co International Construction Lawyers)에서 근무했다. 그 전에는 한국 건설기업의 해외 법무실에서 국제 건설과 관련되는 계약과 분쟁 해결 업무를 오랫동안 수행했다.

박 변호사는 "사실 국내 국제건설산업의 기술력과 인적자원은 그 동안 괄목할 발전과 성장을 이루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률적 지원은 너무 취약한 것이 현실"이라며 "국제건설 분야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