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18년 2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18년 2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18.02.20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로펌 해외사무소의 첨병 변호사들'철거 위기' 사랑의교회 주민소송 전말

Legal Times 2018년 2월호(통권 115호)가 나왔습니다!

◇Legal
◇리걸타임즈 2018년 2월호

중국, 동남아, 중앙아, 러시아 등에 위치한 한국 로펌 해외사무소에 상주하는 변호사들을 연결해 현지 사정과 새해 전망을 들어보았습니다. 한국기업 해외진출의 첨병으로 활약하고 있는 프런티어 변호사들의 해외진출 성공 노하우를 스페셜 리포트에 담았습니다.

새해들어 리걸타임즈가 처음 만난 신년인터뷰의 손님은 선장 출신의 해상법 학자로 유명한 고려대 김인현 교수입니다. 두 차례의 선박 침몰사고를 겪으며 마도로스의 꿈을 접고 해상법 교수가 되어 한국 해상법의 국제화를 위해 정성을 쏟고 있는 그의 인생항로를 추적했습니다.

열 번째를 맞은 서울지방변호사회의 법관평가 결과와 대한변협이 주관한 전국 변호사들의 검사평가 결과도 소개합니다. 또 법원의 원상회복 판결로 철거 위기에 몰린, 6년에 걸친 사랑의교회 주민소송 경과를 심층 분석하고, 새해 기업계의 뜨거운 화두로 등장한 스튜어드십 도입 배경과 새로 달라지는 노동법 내용을 전문 변호사 기고를 통해 상세히 들여다보았습니다.

2017년 1년간 한국 시장에서 이루어진 M&A 거래를 결산하고, 사내변호사가 급증하고 있다는 일본 변호사업계의 소식과 '소형 로펌'보다 '대형 로펌'에 대한 불만이 3배나 된다는 글로벌 기업 법무실장 상대 서베이 결과도 함께 실었습니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발표한 권력기관 구조개혁 방안도 전문이 실렸습니다.

'M&A 이야기', '북경통신', '세금과 법', '지재연구', '이 사건 이 판결'도 빠지지 않고 독자 여러분 곁을 찾아갑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및 낱권 구입 문의는 (02)3476-2015.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

Copyrightⓒ리걸타임즈(www.legal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