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Times 2017년 10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Times 2017년 10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17.10.16 1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헌 변호사의 '성공변호사 되기''100대 글로벌 로펌', IAKL 총회

LegalTimes 2017년 10월호(통권 111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에 있습니다.

◇Legal
◇리걸타임즈 2017년 11월호

전 세계 한인 법률가들의 구심체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IAKL 서울 총회를 특집으로 보도합니다. 리자 양 해외회장과 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브라이언 박, 프랑스에서 직접 로펌을 설립해 운영하는 김중호 변호사를 차례대로 인터뷰해 현지 법조계 사정을 들어보았습니다.

또 이른바 '성공변호사 강의'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재헌 변호사를 인터뷰해 그가 전파하고 있는 '변호사로 성공하는 비결' 45가지 팁의 다양한 측면을 짚어보았습니다.

이번호 커버스토리는 변화와 개혁을 내세우는 김명수 대법원장 시대의 개막입니다. 적지 않은 분량의 취임사와 대법원장 후보자로 여야 의원들의 질문에 답한 국회 인사청문 기록을 입수해 그가 꿈꾸는 사법부의 미래와 사법관을 총정리했습니다.

아메리칸 로이어가 매출을 집계해 분석한 '2017 글로벌 100대 로펌'과 Law360이 7년째 순위를 매기고 있는 '20대 글로벌 로펌'도 명단과 함께 선정 경위 등을 소개합니다. 서울국제중재센터가 30번째 강연으로 실시한 Judith Gill LCIA 원장의 '국제중재에 있어서의 이해출동 방지' 강연은 김앤장의 이철원 변호사가 내용을 요약해 보내왔습니다. 법정관리 신청 1주년을 맞아 한진해운 사태의 주요 법적 쟁점을 따져보고 한국 해운산업의 도약 방안을 모색한 항만물류법 세미나는 김인현 고려대 교수가 정리했습니다.

용인경전철 국제중재에서의 대리인 로펌 선정을 둘러싼 용인시 주민들의 주민소송 항소심 판결과 사용자 측의 신의칙 항변이 배척된 기아차 · 한국GM · 근로복지공단 통상임금 판결은 포커스로 집중 편성했습니다.

최영익 변호사의 '기업과 법'에선 최근 들어 소 제기가 늘어나고 있는 주주대표소송을 다뤘습니다. 지재산책에선 미국에서 특허침해소 등이 제기되었을 때 조기에 해결하는 방안을 안내합니다.

기사가 넘쳐 'M&A 이야기', 'LAW & MONEY', 북경통신, 'IT와 법' 등은 실리지 못했습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및 낱권 구입 문의는 (02)3476-2015.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

Copyrightⓒ리걸타임즈(www.legal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