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Times 2017년 8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Times 2017년 8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17.08.23 08: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법무 11개 분야 리딩로이어 총정리 '임베디드 링크', 비트코인의 법률문제 분석

LegalTimes 2017년 8월호(통권 109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에 있습니다.

◇Legal
◇리걸타임즈 2017년 8월호

지난해에 이어 '회사법과 M&A' '증권 · 금융' 등 기업법무의 11개 분야에서 활약하는 한국의 리딩로이어를 발굴, 특집으로 보도합니다. 중소 법률사무소와 개인변호사를 포함 각 분야의 전문변호사들을 총정리했습니다.

7월 19일 같은 날 취임한 조재연 대법관과 박상기 법무부장관의 국회 인사청문회 기록을 입수해 주요 사법현안과 법무 · 검찰제도에 대한 견해를 조재연 대법관의 사법관, 박상기 장관의 법무 · 검찰관으로 정리했습니다.

두 대법관의 취임과 대법원장 지명을 앞두고 다시 관심을 끌고 있는 이용훈 코트의 '독수리 5형제'의 탄생 배경도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항소심에서 형량이 늘어난 진경준 전 검사장의 수뢰혐의를 둘러싼 1, 2심 판결을 혐의별로 비교 분석하고, 'IT와 법'에선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링크 방식인 임베디드 링크에 대한 서울고법 판결을 IT 전문변호사가 소개합니다.

'기업과 법'에선 미공개중요정보 이용행위와 시장질서 교란행위를, 'LAW & MONEY'에선 최근 열풍이 일고 있는 비트코인을 둘러싼 법률문제를 다각도로 분석했습니다.

스텔라 데이지호 침몰사고를 계기로 고려대 로스쿨의 김인현 교수가 제안한 나용선등록제도는 'HOT ISSUE'로 따져보았습니다.

스타트업의 법률문제를 조명하는 '특별연재'에선 '스타트업과 세금'의 문제를 안내합니다. 고대 중국의 사형집행시각인 '오시삼각'을 다룬 '북경통신'과 갈수록 인기가 높은 '이 사건 이 판결'도 빠지지 않고 실렸습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및 낱권 구입 문의는 (02)3476-2015.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

Copyrightⓒ리걸타임즈(www.legal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